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과 면역력에 좋은 글루타치온
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정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과 면역력에 좋은 글루타치온

by 요양보호사 2023. 2. 22.
728x90
반응형

「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면역력에 좋은 글루타치온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 중 글루타치온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하려고 하는 건 아니고 제가 먹고 있는 것 중에 몇 가지 저에게 좋은 효과가 있던 약이라서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은 챙겨 먹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갑자기 없던 피부질환이 생겼습니다. 생긴 지는 6년 정도 되어갑니다.

사실 원인을 따져보면 집히는 게 한 가지 있는데;;; 발모제와 발모약입니다 ㅠㅠ

지금은 엄청 후회하고 있는 약입니다. 약의 효능이 대단했던 건 맞지만 그로 인해서 전 악질 피부병이 생긴 겁니다. 정말 피부병이 이렇게 무섭고 사람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지 처음 알게 되어 모르던 아토피를 피부병으로 가지고 계산분들이 얼마나 힘들지 가늠이 안됩니다;;;;

피부

이약은 아토피를 치료하거나 피부병을 치료하는 약은 아닙니다. 단지 저에게 증상완화 효과를 주고 있는 건데 다른 분들은 모르겠습니다.

피부과 약이 몸에 상당히 좋지 않기에 저는 민간요법과 다른 영양제로 제 증상을 바꿔보려고 이것저것 많이 해봤습니다. 샴푸, 바르는 약 등 제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버린 게 한 트럭은 되는 거 같아요;;;;

솔직히 전 도움이 안돼서 돈만 버렸네요;;;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샴부도 종류가 너무 많고 건성이냐? 지성이냐? 산성이냐? 중성이냐? 계면활성제가 있냐? 등등 인터넷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나한테 맞는 걸 찾는 건 너무너무 어렵고 돈만 쓰게 되더라고요. 그럼 차라라 영양제를 먹고 증상을 완화시켜 보자~~라고 생각하고 먹기 시작한 거 같아요ㅋㅋ 효과가 없어도 영양제니 잘만 복용하면 몸에 이로울 거라고 생각해서였습니다.

그러다 몇 가지 약을 찾아서 복용중인데 저에게는 몇가지 잘 맞는 영양제가 있었습니다. 그중 한 가지 글루타치온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글루타치온 출처:웰빙곳간

모든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영양제라고 소개하는 건 아닙니다. (치료의 목적이 아닙니다.)

 

「   글루타치온의 효과와 효능  」

반응형

우선 글루타치온은 몸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비타민C 나 비타민E의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중화하여 암이나 노화로 인한 세포손상을 막아주며 피부면역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를 글루타치온과 같이 복용하면 더욱 항산화 효능과 효과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성되며 세포 속에서 암이나 다른 질병을 억제하고 면역기능을 하는데 그중 중요한 성분이 글루타치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포

모두들 비타민C는 많이들 복용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산화물질로 피부 노화를 낮추고 활성산소 증가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저도 비타민C -아로나민을ㅋ)

글루타치온과 같이 복용하면 보다 더 높은 글루타치온 재생을 높여주어 피부노화와 피부면역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섭취 중입니다.

글루타치온 영양제에는 글리신이나 글루탐산,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그 효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   글루타티온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

글루타치온은 주사로로 투약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섭취하는 것보다 효과가 떨어지고 많은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역시 주사보단 직접 섭취하는 걸로 글루타치온의 효과를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글루타치온 효과를 섭취로 높이려면 셀레늄, 엉겅퀴(밀크시슬),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6, 비타민B9, 비타민 12, 비오틴, 유청단백질 등 음식을 통하여 권장량을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제 경우에는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비타민과 같이 섭취 중이며 별도로 프로폴리스를 같이 복용 중에 있습니다. 총 복용 중인 영양제는 글루타티온 프로폴리스 L-아르기닌이네요. 사실 정확하게 이 조합이 저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모르겠지만 우선 지루성피부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있이게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다른 이유로 먹고 있긴 하지만 ^^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 모두들 스트레스받지 않고 건강하고 즐거운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